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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 소재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 머신러닝, 알고리즘 최적화 TIP

기록하는 마케터 2022. 8. 28.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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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타 광고 경매 알고리즘 로직 | Total Value

메타의 광고 경매 알고리즘은 Total Value 로직에 따른다. 메타의 모든 광고는 Total Value가 높은 광고를 우선순위로 하여 노출한다. 또한 Total Value는 실제 광고 경매에 참여하게 되는 값으로 실제 지불하게 되는 광고비도 Total Value에 기반하여 계산된다. 따라서 Total Value를 높이면 동일한 광고 예산을 사용하더라도, 더 효율적인 캠페인 운영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끌어낼 수 있다.

 

2. 메타 Total Value 계산법

Total Value는 광고 입찰가 x 추산 행동률 x 사용자 가치로 계산한다

1) 광고 입찰가는 말 그대로 셋팅한 광고 입찰가다.

2) 추산 행동률은 메타 머신 알고리즘이 판단하는 결과값의 빈도이다. 좋은 크리에이티브는 추산 행동률을 높여 비용을 절감해주며, 좋지 못한 크리에이티브는 추산 행동률이 낮기 때문에 비용을 오히려 더 높이게 만든다.

3) 사용자 가치는 크리에이티브의 퀄리티를 의미하며, 사용자가 취한 긍정적인 액션, 부정적인 액션을 모두 합산하여 계산한다.

메타 Total Value 계산법

 

3. 메타 광고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 추산 행동률 높이는 법

Total Value에서 광고 입찰가는 광고 예산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정도가 한정되어 있고, 크리에이티브 퀄리티는 사용자의 액션에 따른 결과값이기 때문에 결국 Total Value를 위해서 마케터가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은 추산 행동률을 높이는 거다. 추산 행동률을 높이려면 아래 4가지 방법으로 눈에 띄게 만들어야 한다.

1) 영상 광고라면 빠르고 임팩트 있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최대 15초 이내로 제작하는 것이 좋다.

2) 게재 지면을 고려해 유저 환경에 따라 아래처럼 최적화 비율 지면을 모두 별도 제작하여 노출하는 것이 좋다.

메타 광고 최적화 비율 지면

3) 광고 소재 내에도 핵심 메시지를 최대한 크게 노출하고, 확실한 CTA를 명시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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