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 상품을 마케팅 퍼널별로 구분하여 소개해 보겠다.
1. 인지도 증대를 위한 유튜브 동영상 광고 상품
1) 범퍼애드
- 광고 형태 : 유튜브 콘텐츠 영상 시청 페이지에 노출 되는, 건너뛸 수 없는 형태의 동영상 광고 상품으로 영상 소재 길이는 최대 6초로 제한된다.
- 구매 방식 : 경매형의 타겟 CPM 입찰 방식이다.
- 과금 방식 : 광고비는 CPM 기준으로 과금 된다.
- 특징 : 범퍼애드의 단점은 범퍼애드 영상 조회자를 리타겟팅 모수로 쌓을 수 없다는 점이다.
2) 건너뛸 수 없는 광고
- 광고 형태 : 유튜브 콘텐츠 영상 시청 페이지에 노출 되는 건너뛸 수 없는 형태의 동영상 광고 상품으로, 영상 소재 길이는 최대 15초로 제한된다.
- 구매 방식 : 경매형의 타겟 CPM 입찰 방식이다.
- 과금 방식 : 광고비는 CPM 기준으로 과금 된다.
- 특징 : 범퍼애드와 동일하게 건너뛸 수 없는 광고 또한 리마케팅 모수 생성이 불가하다. 다만 타겟팅에 따른 단가 할증이 없다.
3) 트루뷰 포 리치(TFR)
- 광고 형태 : 유튜브 콘텐츠 영상 시청 페이지에 노출 되는 건너뛸 수 있는 형태의 동영상 광고 상품이다.
- 구매 방식 : 경매형의 타겟 CPM 입찰 방식이다.
- 과금 방식 : 광고비는 CPM 기준으로 과금 된다.
- 특징 : 상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리치를 위한 목적으로 CPV가 아닌 CPM 최적화 방향으로 작동 된다. 따라서 일반 인스트림보다 조회율이 낮아 CPV는 높지만, CPM이 싸다는 장점이 있다.
4) 마스트헤드 :
- 광고 형태 : 유튜브 홈 피드 최상단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상품이다.
- 구매 방식 : 예약형으로 CPM 단위로 구좌를 부킹할 수 있다. CPD 일 고정 상품으로도 구매 가능하였지만, 2021년부터는 CPM 단위로만 판매된다.
- 과금 방식 : 광고비는 CPM 기준으로 과금되며, 기본 CPM 2,800원에 타겟팅 당 할증으로 700원이 붙는다.
- 특징 : 최저 예산 집행 조건은 Net가 기준으로 3천만원이며, 최대 5개 영상을 롤링할 수 있다.
2. 고려도 증대를 위한 유튜브 동영상 광고 상품
1) 트루뷰 인스트림
- 광고 형태 : 유튜브 콘텐츠 영상 시청 페이지에 노출 되는 건너뛸 수 있는 형태의 동영상 광고 상품이다.
- 구매 방식 : CPV 입찰 방식이다.
- 과금 방식 : 30초 이하의 광고 소재를 사용할 경우,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였을 때만 과금된다. 30초 이상의 광고 소재를 사용할 경우, 30초 이상을 시청하였을 때만 과금된다.
- 특징 : 조회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된다. 따라서 트루뷰 포 리치보다 CPM은 비싸지만, 조회율이 높아 CPV가 낮다는 장점이 있다.
3. 전환 증대를 위한 유튜브 동영상 광고 상품
1) 트루뷰 포 액션
- 광고 형태 : 유튜브 콘텐츠 영상 시청 페이지에 노출 되는 건너뛸 수 있는 형태의 동영상 광고 상품이다.
- 구매 방식 : 1) 타겟 CPA 2) 전환수 최대화 방식 2가지의 입찰방식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 과금 방식 : 실제 과금 방식은 CPM 기준으로 과금된다.
- 특징 :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된다. 캠페인 초기 운영 시, 전환수 최대화로 진행을 하여 적정 CPA를 확인 후, 타겟 CPA로 전환하는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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