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수 없는 기록

무료 어플 추천(런데이, IFTTT)

기록하는 마케터 2017. 4. 20. 23:36
반응형

제가 애용하는 어플 추천합니다!

 

1. 런데이(무료 어플/iOS/Android)

 

1줄 요약 : 저질 체력인 사람들도 부담없이 달리기를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

 

런데이는 쉬지 않고 30분 동안 달릴 수 있는 체력을 만들어주는 헬스, 트레이닝 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30분 달리기 도전 / 30분 달리기 능력 향상 / 매일 30분 달리기 / 자유 달리기 총 4가지의 달리기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초보자용 플랜인 ‘30분 달리기 도전으로 런데이를 시작했습니다. 30분 달리기 도전은, 5분 걷기 / 1분 천천히 달리기 + 2분 천천히 걷기 4회 반복 / 5분 마무리 걷기로 구성됩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았던 분들도 부담없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저질체력으로 어디 가서 뒤지지 않는 저도 무리없이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J

 

‘30분 달리기 도전은 총 8주 플랜으로 5분 걷기 / 1분 천천히 달리기 + 2분 천천히 걷기 4회 반복 / 5분 마무리 걷기 구성을 기본 토대로 걷는 시간은 조금씩 줄어들고, 달리는 시간은 조금씩 늘어나는 형식의 프로그램입니다. 8주의 플랜을 완성하면 30분 동안 꾸준히 달릴 수 있는 체력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6주차까지 완료했는데, 체력이 훨씬 좋아진 것을 느낍니다. 원래는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한번에 뛰어가지 못했는데, 최근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한번도 안 쉬고 뛰어가는 제 모습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이외에 런데이 어플은 총 운동한 시간, 소모 칼로리, 달리기 속도 등의 정보도 제공합니다. 또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달리는 동안 음성으로 트레이너가 달리기에 관련된 지식들을 설명해주고, 끊임없이 응원해준다는 겁니다. 런데이 어플 추천합니다!

 

2. IFTTT(무료 어플/iOS/Android)

 

1줄 요약 :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나의 개인 비서, 자동화 어플

 

IFTTT는 매번 일정 조건이 일어날 때 특정 행동을 자동으로 수행해주는 자동화 어플입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에 새로운 연락처를 등록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자동으로 연락처를 백업 시켜줍니다. 또는 핸드폰으로 새로운 사진을 찍을 때마다 자동으로 드롭박스에 사진을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 조건이 일어날 때 특정 행동을 수행하도록 만들어 놓은 것을 Applet이라고 합니다. 이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다양한 Applet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자기만의 Applet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저는 매일 아침 7시에 오늘의 날씨를 알림으로 띄워주는 Applet, 연락처를 새로 추가할 때마다 이를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해주는 Applet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Applet을 조금 더 소개 드리자면, 스크린샷을 원노트로 전송해 주는 Applet, 주식이 급등/급락 했을 때 알림을 띄워주는 Applet, 좋아하는 스포츠 팀의 경기 시작 알림을 띄워주는 Applet, 매일 기사를 메일로 보내주는 Applet 등이 있습니다.

 

IFTTT를 둘러보시면 이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재미있는 Applet을 많이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만의 새롭고 유용한 Applet을 만드는 재미도 있습니다. IFTTT 어플 추천합니다!

반응형